
전북형 수업 혁신 정책 기획서- 수업성장 라운드와 자기설계 기반 시스템을 통한 교사 성장 생태계 구축 - 1. 추진 배경 및 근거 - 교육기본법 제 12조,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48조 - 2024 전북교육계획 '수업중심 교육문화 조성' 주요 과제 - 교육과정 자율화 및 수업-평가-기록 일체화 흐름에 따른 교사 주도의 수업 설계 역량 필요성 증대 - 교사학습공동체, 수업 나눔 등 기존 정책의 형식화 우려 및 전문성 이력화에 대한 연계 부족 2. 추진 목적□ 학교 단위 실천 중심 수업 나눔 구조 정착을 통한 교사 전문성 성장 촉진□ 교사 개별 수업성장 경로 설계 및 기록화를 통한 전문성 이력체계 구축□ 교사 중심 수업 혁신 실천 기반 마련을 통해 수업의 질과 학생 학습 경험 향상 3. 추진 방침 □ 수업 ..